티스토리 뷰

1.KeepAlive  on

Apache의 특정 한 프로세스가 특정 사용자의 지속적인 요청작업들을 계속해서 처리하도록 허용할 것인가 아닌가에 대한 여부를 설정한다. 즉, 한 방문자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른 여러페이지들을 계속해서 보게될때 그 방문자의 지속적인 다른 요청들을 한 프로세스가 계속해서 처리하도록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지시자이다.

2.KeepAliveTimeout 숫자

KeepAlive의 값이 On일 경우에 유효한 값으로, 설정한 시간(초)동안 요청이 없다면 그 연결을 끊기 위해 타임아웃 시킨다. 효율적인 프로세스관리와 자원낭비를 줄이기 위한 설정이다. 이 값이 낮다면 동시접속 수를 좀더 올리는데 공헌할 수 있다.

3.Timeout 숫자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의해 서버와 연결이 되었을 때 클라이언트와 서버간에 아무런 메세지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 타임아웃시키고 연결을 끊을 시간을 초단위로 설정한다. 다시말해, 홈페이지에 접속한 사용자가 특정페이지를 로딩한 후에 다음 연결작업(웹페이지 링크 클릭등)을 하지 않고 여기서 지정한 시간동안 머물게 되면 그 사용자와 Apache 프로세스와의 연결이 끊어지게 된다. 한참후에 다시 사용자가 페이지로딩을 하였을 때에는 다른 Apache 프로세스가 요청을 처리하고 서비스하게 된다. 이 값은 보통 300초로 지정한다. 네트웍의 속도가 낮을수록 수치값은 높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4.HostNameLookups  on

웹서버의 로그(access_log)에 보면 방문자들에 대한 웹문서 접근기록을 남겨두고 있다. 이 로그파일에 위의 설정값이 Off일 경우에는 IP주소를 기록하고 On일 경우에는 모든 IP 주소에 대하여 DNS에 질의하여 해당 IP 주소에 대한 도메인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도메인명을 남기게 되지만 도메인 정보가 없는 IP 주소에 대해서는 그냥 IP 주소로 남겨지게 된다. 이때 DNS 질의로 인한 트래픽이 발생하기에 기본값을 Off로 설정하고 사용하고 있다.

5.MaxClients 숫자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요청 횟수 제한하는 지시자. 이 지시자를 설정하면 아파치가 동시에 작동할 프로세스 갯수를 설정한다.

6.MaxRequestsPerChild 숫자

아파치 서버에서 생성된 자식 프로세스들 은 이 지시자에서 지정한 횟수만큼 요청을 처리하고 자동으로 사라진다.(0인 경우는 시스템이 재부팅될 때까지 계속 동작함), 혹시 모르는 메모리 누수 현상에 대비한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7.MaxSpareServers 숫자

자식 프로세스의 최대 갯수를 제한하는 지시자, 너무 크게 지정한 경우 아무런 동작없이 리소스만 잡아먹고있는 자식 프로세스들을 허용할 수도 있기 때문. 

8.MinSpareServers 숫자

자식 프로세스의 최소 갯수를 제한하는 지시자 

9.StartServers 숫자

아파치를 시작한 경우 생성되는 자식 프로세스의 갯수를 설정하는 지시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